현대자동차 제공현대자동차가 12월 6일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싼타페’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2022 싼타페는 기존 5인승과 7인승 시트 옵션에 2열 독립 시트를 적용한 6인승 시트 옵션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가솔린 2.5 터보 모델과 디젤 2.2 모델에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첨단 편의·안전 품목을 트림별로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현대자동차는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 레인 센서, 자외선 차단 전면 유리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품목을 기본 적용했다.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에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기본 탑재해 탑승객의 안전성을 높였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는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를 기본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디젤 2.2 모델은 향후 디젤차 배출가스 자기 진단 장치(OBD : On Board Diagonostics) 기준 강화 시에도 기준을 만족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추가했다.
2022 싼타페의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익스클루시브 3156만원, 프레스티지 3415만원, 캘리그래피 3881만원이다. 또한 디젤 2.2 익스클루시브 3362만원, 프레스티지 3621만원, 캘리그래피 4087만원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날 6인승 시트 옵션을 추가한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도 함께 선보였다. 하이브리드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414만원, 프레스티지 3668만원, 캘리그래피 4128만원이다. 각 트림에서 6인승 시트 옵션을 선택하면 75만원이 추가된다.
2000년 1세대 출시 이후 싼타페의 한국 누적 판매량은 약 135만 대다. 지난해 7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싼타페’는 출시 이후 지난 11월까지 17개월간 약 7만 대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