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경제, 금융, 카드

‘포스트 코로나’ 증권사 추천 상품 7선 1부 / 언택트,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 IT, 모바일, 5G, AI,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재테크

1부

‘포스트 코로나’ 증권사 추천 상품 7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투자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우리의 생활방식 뿐만 아니라 각 산업의 기본 틀이 바뀌고 있으며, 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4차산업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4차산업은 언택트 업무처리부터 생활서비스 제공 등을 가능하게 하는 산업과 기술이다. 따라서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현재 사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화상강의, 모바일 사용량 증가 등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전기, 가전, 에너지, 은행 등 과거의 전통산업에서 IT, 모바일, 5G, AI 등 4차산업의 발전으로 변화가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에 각 증권사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투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투자자들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글로벌 IT 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
최근 글로벌 산업 패러다임은 굴뚝 산업에서 첨단 정보기술(IT) 산업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이 각광 받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미래에셋대우는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핵심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정보기술(IT)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를 판매한다.


미래에셋코어테크펀드는 클라우드, 자율주행 등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증시와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이나 핵심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산업 내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IT기업을 비롯해 해당 기업에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거나 소프트웨어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에도 투자한다.


편입 종목은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 등의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KOSPI와 KOSDAQ 종목이 모두 포함되며 주로 반도체, 2차전지, 5G 통신장비 등 IT 관련 종목으로 구성한다. 단기적 이슈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리밸런싱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국 IT 혁신기업 등에 투자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글로벌 증시 역시 변동성이 커졌다. 종목 선별이 중요해지는 상황이다. 이에 미국 정보기술(IT) 혁신기업의 장기적인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혁신기업 비중이 높은 해외주식형 펀드에 자금을 넣는 적립식 투자가 시장의 변동성을 제어할 것으로 추천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이에 맞춰 ‘한국투자글로벌퀄리티펀드’를 추천한다. 이 펀드는 잉여현금흐름에 기반해 기업 이익, 밸류에이션, 주주 이익 환원, 현금흐름증가율 등을 따지는 가치투자 철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전 세계 3000여개 기업 중 해당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60~90개 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IT 기업 외에도 금융, 산업재, 헬스케어, 순환소비재 등의 비중이 높아 경기 사이클에 좌우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위험 선호 시장환경에서는 밸류에이션과 성장성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종목의 비중을 늘리고, 위험 회피 상황에서는 현금흐름이 좋고 배당률이 높은 종목의 비중을 늘리는 방식으로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처한다.

2부에 계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