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경제, 금융, 카드

‘포스트 코로나’ 증권사 추천 상품 7선 3부 /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크워크증권펀드, 공모리츠펀드, 대신자산운용, 러셀인베스트먼트, 5G·IoT, 재테크

3부

‘포스트 코로나’ 증권사 추천 상품 7선 

해외 상장 리츠 투자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
대신증권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국가에 상장된 리츠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자본차익을 추구하는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를 판매한다.


이 펀드는 대신자산운용이 처음으로 출시하는 리츠 펀드로, 글로벌 주요국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리츠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금리 민감도에 따라 부동산 등 실물자산의 안전성을 분석하고, 배당수익의 복리효과를 고려해 자산보유기간 내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한다. 또 가격 하락 리스크 등 변동성을 통제해 수익률을 개선하는 등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추구한다.


이 상품은 자산의 가격, 추세, 거래량 등을 분석한 트레이딩 알고리즘과 다양한 해외 운용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리츠를 발굴한다. 주요 투자지역의 실물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지 시장 분석 능력으로 장기 성장이 가능한 우량 종목을 선정한다. 분산투자와 리스크 관리를 위해 선진국 부동산 관련 리츠ETF도 일부 편입해 운용한다.


또 글로벌 리츠 투자 전문운용사인 러셀 인베스트먼트(Russell Investments)의 자문을 받아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상품은 환노출형과 환헤지형으로 구분되며, 신탁보수는 연 0.76~1.36%다. 환매수수료는 없으며, 절세혜택이 있기 때문에 장기투자에 유리하다. 3년 이상 장기투자 시 공모 리츠 펀드의 배당소득 분리과세 혜택(9.9% 저율과세)이 적용된다.

 

5G·IoT 기업에 투자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크워크증권펀드’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재택근무, 원격회의, 산업현장의 디지털 전환, 온라인 수업 등 언텍트 시장이 뜨면서 디지털 인프라 확충의 니즈(Needs)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또 많은 국가들이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대규모 경기부양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5G 인프라 구축을 미래 경제 성장의 가장 중요한 축으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5G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각종 디바이스의 사물인터넷(IoT)을 실현시키는 핵심 기술이며 인프라다. 특히 최근에는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하늘을 나는 자동차 등이 점차 현실화 되면서 4차 산업혁명이 당장의 새로운 먹거리로 다가오고 있다. 즉 돈이 되는 키워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 가운데 ‘키움글로벌5G차세대네트워크’ 펀드는 국내에 설정된 첫 5G 펀드다. 국내를 포함해 북미, 아시아, 유럽 전역의 5G 관련 하드웨어와 케이블, 반도체 생산업체 등에 투자한다. 즉 이 펀드는 일반 대형 기술주만을 담는 펀드들과 차별화해 성장이 본격화 되고 있는 5G 기술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세계적인 5G 네트워크 솔루션 업체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와 세계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 시장 1위 업체인 자일링스, 반도체 소자 생산기업 아날로그 디바이스, 미국 통신 장비사 브로드컴 등 5G 네트워크 관련주도 집중 편입시키고 있다. 또 통신장비를 내장해 각종 기기와 장치를 연결시키는 IoT 관련 기업에도 투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