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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빅데이터 / 나정희 교수 - 1 / AI, 구글, 기업, 데이터,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알고리즘, 인공지능, 트렌드

1부

빅데이터-나정희 교수님

빅데이터를 통계 자체가 목적이 되면 어려울 수 있다. 근데 마케팅입장에서 보면 통계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수단으로 본다. 이용해 먹기만 하면 된다. 남들이 만들어 놓은 통계들을 읽을 수 있는 수준은 있어야 한다. 마케팅을 공부하려면 빅데이터를 꼭 알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빅데이터란 대상을 수치화 할 수 데이터 형식(숫자로 만든다는 것)으로 체계적으로 저장하고 이론적 바탕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기 쉬운 형태로 보여주는 모든 활동을 포괄 한다.

 

SNS에 올리는 영상이나 글도 다 데이터이다. 이걸 숫자로 옮기는 작업도 빅데이터 관련된 일이다. 어떤 이론을 통해서 실제로 확인해보고 연역적논리이다. 이론적 바탕을 가지고 조사를 해야한다. 그것을 분석하고 보기 쉽게 시각화하는 것도 빅데이터의 일이다.

폭발적으로 증가한 데이터를 수집,저장,분석해 가치있는 결과를 찾아내는 것이 빅데이터의 핵심이며 가치를 찾아내는 방식이다. AI가 데이터 기반으로 학습한다.

인공지능의 네 가지 수준과 특징이 있다.

단순 제어 프로그램:지극히 단순한 제어 프로그램으로 엄밀한 의미의 인공지능이 아니다
인공지능을 탑재했다고 홍보하는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있다.

2부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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