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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검색광고 / 강호걸 이사 - 1 / 검색광고, 광고, 구글, 네이버, 디지털, 디지털마케팅, 마케팅,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1부

강호걸 이사의 검색실무

검색광고의 원리는 아주 간단하다. 간단하지만 현재 인터넷광고,디지털광고,퍼포먼스광고에서 기본적으로 50%이상이 믹스가 되는 굉장히 중요한 매체다.

쉽게 생각하면 내가 옷을 사러 간다고 생각해보자. 보통 여러 가게들 중에서 간판,할인,pop,디스플레이된 상품이 맘에 들어가서 가게 되고, 보통 여러 군데 가보고 비교해서 다시 최종적으로 맘에 들었던 가게에서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이 패턴이 그대로 인터넷에서 옮겨다 놓은 게 인터넷 광고이다.

ex)프랭클린 플래너를 검색했을 때 총 광고가 20~25가 노출된다. 그 광고들은 각기 다른 쇼핑몰들,경쟁하는 업체들이 그렇게 한자리에서 쭉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가 하나의 제품을 구매할 때 보통 3군데의 업체를 들린다. 들러서 가격을 비교하고 서비스를 비교하고 배송기간을 비교를 한다.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에 같이 들어가서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데, 내 제품을 팔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건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소비자들한테 눈에 잘 띄게 하는 그런 기법을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하고 기초적인 단계이다.

해당기업이나 광고나 홍보 쪽을 담당하는 직원이 무식하면 광고대행사들은 기뻐한다. 무식하면 간섭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 그런 무식한 담당자는 1년을 못 넘긴다. 대부분 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전출시키거나 회사의 손해를 입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광고 기법을 배울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하게 핵심적으로 생각하는 게 검색광고쪽이다. 나중에라도 취업 준비할 때 특히 검색에 대한 조금 더 면접 때 준비해가면 훨씬 더 좋은 얘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2부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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