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

검색광고 / 강호걸 이사 - 2 / 검색광고, 광고, 구글, 네이버, 디지털, 디지털마케팅, 마케팅,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2부

 

검색 광고로 성공하는 방법

1. 타겟층이 많이 다니는 길목에 입점하라.(매체 선정/키워드 선정 전략)

2. 타겟층의 눈에 확 띄게 하라. (T&D 전략)

3. 가게에 들어온 가망고객에게 강력하게 어필하라. (홈페이지 최적화 전략)

4. POP 등(홍보전단물)과 맞는 상품을 사고 싶게끔 배치하라. (랜딩페이지 전략)

5. 안 팔리는 상품을 처리하고, 잘 팔리는 상품에 집중하라. (예산 운용 전략)

6.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컨택접점을 생성하라. (프로모션 & 리타겟팅 전략)

7. 구매자가 지인을 자발적으로 모셔오게 하라. (바이럴 & SNS 운영 전략)

온라인 광고가 방송 광고를 넘어섰다. 온라인 광고가 광고 시장에서는 전체 1위다.

전체 광고 시장에서 검색광고가 50%이상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광고를 하는 모든 기업들도 기본적으로 광고 상품이다. 네이버와 다음이 거히 주도를 하고 있고, 모바일 검색에서는 구글이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의 경우 검색을 하면 맨 위쪽에 올라가는 게 눈에 띄고, 클릭수가 많이 일어나고, 유저들이 방문을 많이 해서 맨 위 순위를 올리려고 한다. 그 순위는 광고주가 내 광고를 클릭할 때 얼마를 내겠습니다라는 걸 네이버에 제출한다.

3부에 계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