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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검색광고 / 강호걸 이사 - 4 / 검색광고, 광고, 구글, 네이버, 디지털, 디지털마케팅, 마케팅,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4부

유튜브나 구글이 왜 중요하냐면 기업들 입장에서는 제작년까지는 이런 인터넷광고가 자국민을 상대했던 것들이다. 지금은 글로벌 전체를 상대로 한다. 지금 원하는 스펙들은 글로벌적인 운영이 가능한 사람들을 선호한다.
유투브도 자기 개인채널을 만들어서 해보시고 이력서 내실 때 자기 자신의 유투브 채널을 같이 올리면 굉장히 도움이 된다.

메일 주소를 적을 때 서류 심사할 때 제일 먼저 보는 게 어떤 메일을 쓰는지 제일 많이 본다. G메일을 거기에다가 개인메일에다 넣는 게 좋다.

광고 성과를 의미하는 지표

노출수(Impression): 일정 기간 동안 광고가 노출된 횟수

클릭수(Clicks): 일정 기간 동안 광고가 클릭된 횟수

 

클릭률(CTR,Click Through Rate): 이 광고가 경쟁사와 대비했을 때, 경쟁력이 있는 광고였느냐, 그렇지 않느냐를 측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사용하는 단어

노출수 대비 클릭수 (클릭률=클릭수/노출수)

총비용(Cost): 일정 기간 동안 광고를 통해 지출한 비용(광고비)

평균클릭비용(CPC, Cost Per Click): 클릭 1건 당 지출한 광고비(평균클릭비용=광고비/클릭수)

광고수익률: 매출/광고비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사람들이 실제로 몇 개를 물건을 구매해갔고, 얼마짜리 물건을 사갔는지 그리고 사지않은 물건은 왜 사가지 않았는지 비율로 나타내는 것.

전환율에 따라서 광고수익률이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한다.

광고를 클릭한 이용자가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한 비율(전환율=전환수/클릭수)

전환당비용(CPA, Cost Per Action): 한번 물건이 팔렸을 때까지 들어가는 광고비용,상품별로 계산한다. 전환당비용이 높으면 소비자들에게 인기 없는 상품이다. 많이 봤는데 실제로 물건은 사지 않는 제품이다.

전환 한 번에 대한 광고비(전환당비용=광고비/전환수)

광고품질지수(QI, Quality Index):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순위에 영향을 주는 지표

5부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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