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 민대영 - 2 / SNS, 광고, 구글, 디지털마케팅, 마케팅, 서비스, 영상플랫폼, 유투브, 카드뉴스, 페이스북

2부

 

개인적으로 SNS으로 활용하지 말고, 기업에서 마케터의 입장에서 사용해보는 넓은 눈을 가져야 한다.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다른 SNS에 비해 굉장히 많은 사용시간이 쓰인다. 10대, 20대가 굉장히 많이 보고 있고, 30대, 40대로 가면서 줄어들고 있다. 페이스북 사용시간이 가장 긴 이유는 영상이 많이 노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영상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유투브 때문에 그렇다. 유투브는 전 세계 영상광고 매출액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페이스북 수익은 기업의 광고수익으로 먹고 산다. 우리는 페이스북의 광고 정보를 주고 공짜로 쓰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유투브가 가지고 있는 영상광고 시장을 가져가려고 한다. 그래서 영상광고 노출을 잘해준다.

카드 뉴스가 잘 먹히진 않지만, 카드뉴스를 안 올릴 수는 없다. 카드뉴스를 글을 많이 쓰지말고, 이미지 위주로 하는 게 좋다. 티몬 카드뉴스를 많이 참고해보자.

색 추출 방법: 컬러어도비,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Freegration, 폰트: 눈누(Noonnu)

모든 SNS 서비스가 다 똑같다. 어떤 새로운 기능이 생겼다는 이유는 광고의 수익을 얻을려고 한다. 새로 생긴 기능을 소비자에게 노출이 잘된다. 새로 생긴 기능은 제일 먼저 알아야 한다.

 

3부에 계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