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 민대영 - 3 / SNS, 네이버밴드, 네이버카페, 다음카페, 디지털마케팅, 블로그, 브랜드, 카카오스토리, 키워드, 트위터

3부

 

중학생들은 트위터를 많이 쓴다. 웹툰,일본애니메이션,피규어 관련된 것을 많이 찾는다.

네이버 밴드는 40대,50대가 많이 쓰는 커뮤니티이다. 밴드는 광고비가 굉장히 비싸고, 사람 모으기가 어렵다. 대신에 사람들을 엄청 모아놓으면 중장년층 분들은 밴드에 들어오면 잘 나가지 않는다. 거기의 소식을 잘받는다. 그래서 밴드는 충성고객이 많다. 40대,50대를 공략하는 마케팅은 밴드가 좋다

카카오스토리는 옛날부터 쓰던 여성분들은 아직도 많이 쓴다.

 

네이버 카페는 30대 여성분들, 애기 엄마들, 지역맘 카페가 주로 많다. 그래서 어떤 신도시가 생기면 기업에서는 전략적으로 카페를 먼저 만들고 간다.

다음 카페는 오래되어서 연령층이 높다. 중장년층의 등산,여행이 잘되어 있다. 자동차쪽 마케팅도 괜찮다.

SNS마다 왜 하고, 거기서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알게 되면 마케팅하는데 편하다.

블로그에서 노출되려면 일단 키워드 검색을 해야된다. 네이버에 검색하기 전에 어떤 단계가 필요하면 인지하는 단계가 필요하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 나에게 인지되어야 한다. 몰랐던 걸 알게 되는 게 필요하다. 대한민국사람 80%이상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한다. 네이버에서 키워드 광고를 해서 노출시키기도 하고, 브랜드 광고라고 해서 브랜드의 이름을 치면 브랜드의 광고가 나오기도 한다. 고민할 때 블로그를 이용한다.

 

4부에 계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