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공룡’의 온라인 도전, 롯데·신세계, 2023년 1위 달성 가능할까 / SSG닷컴, 네오, 백화점몰, 이커머스, 롯데온, 온라인몰, 바로배송, 한시간 배송, 스마트픽, 세미다크 스토어, 대형마트
2020. 12. 10.
-롯데온·SSG닷컴 앞세워 혁신 안간힘 -유통 노하우와 탄탄한 자금력이 최대 강점 앞으로 이커머스 시장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상할 때 등장하는 시나리오 중 하나가 오프라인 ‘유통 공룡’들의 온라인 장악이다. 오랜 기간 유통업계에서 쌓아 온 노하우와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이들이 점차 이커머스 점유율을 높여 가다가 결국 ‘규모의 경제’를 가장 먼저 달성하게 될 것이라는 얘기다. 대표 주자가 롯데와 신세계다. 이들은 주력 사업인 오프라인 비율을 점차 낮추고 온라인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워 내고 있다. 두 곳 모두 2023년 업계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성장세 돋보이는 ‘SSG닷컴’ 유통 공룡들 가운데 가장 빠르게 온라인에 대응했고 또 눈에 띄는 성과를 거..